페이지 선택

갑자기 혈뇨를 봤다면.. 방광암 가능성?

최근에 소변 보면서 혈뇨 증상이 생겼습니다. 뿐만 아니라 볼일을 보고 나서도 시원치 않았습니다.

혹시나 싶어 병원을 찾았더니 진단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방광암이었습니다. 다행히 초기 단계라 수술하면 완치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방광암은 매년 남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가장 흔한 유형의 암 중 하나입니다. 방광암의 조기 발견은 성공적인 치료와 긍정적인 결과의 열쇠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방광암의 초기 징후와 증상을 모르기 때문에 진행되기 전에 식별하고 치료하기가 어렵습니다.

방광암 초기 혈뇨 증상 생기는 원인

방광암의 가장 흔한 초기 증상 중 하나는 혈뇨입니다. 이는 소변에서 분홍빛 또는 붉은 빛을 띠거나 실제 혈전이나 혈흔으로 더 잘 보일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은 다른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통증이 없습니다.

이 증상은 요로 감염이나 신장 결석과 같은 다른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소변에 혈액이 보이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잦은 배뇨는 방광암의 또 다른 흔한 초기 증상입니다. 이것은 평소보다 더 자주 가야 하거나 급히 가야 한다고 느끼지만 갈 때 소량만 지나치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소변을 볼 때 통증이 있거나 배뇨 후 화끈거리는 느낌이 물을 마신 후에도 빨리 사라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방광암 환자는 평소보다 훨씬 더 쉽게 피곤함을 느끼고 음식을 억제할 수 없거나 비정상적인 식욕 부진으로 인해 의도하지 않은 체중 감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설명할 수 없는 열이나 오한은 방광 자체를 넘어 확산되는 방광암 세포로 인한 감염을 나타낼 수도 있으므로 갑자기 열이 나면 방광암을 포함한 가능한 원인에 대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변비, 배변 곤란, 설사, 복부 팽만 또는 경련과 같은 배변 습관의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위에서 논의한 다른 징후와 짝을 이룰 때 모두 방광암의 진행 단계를 나타낼 수 있으므로 어떤 변화가 있는지에 관계없이 항상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2주 이상 지속되는 배뇨 습관의 변화에 ​​대해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조기 발견이 이러한 유형의 치료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가능한 한 빨리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즉시 확인해야 합니다.

속쓰림 유발 위산과다 어떻게 줄일까? 내용은 해당 글을 참고해 주세요.

지금까지 갑자기 혈뇨를 봤다면.. 방광암 가능성?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