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 장애는 갑작스럽고 반복적인 움직임 또는 틱이라고 하는 발성을 포함하는 상태 그룹입니다. 틱은 소아에서도 발생할 수 있지만 청소년과 어른에게서 가장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틱장애의 가장 흔한 유형은 뚜렛 증후군(TS)이지만 다른 유형도 있습니다. 어른 틱장애의 증상을 이해하면 올바른 진단과 치료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른 틱장애 증상
어른 틱장애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는 비자발적 운동 운동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단순한 저크 동작에서 머리 흔들기 또는 경련과 같은 보다 복잡한 움직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운동 틱에는 얼굴 찡그리기, 눈 깜박임, 코 경련 또는 어깨를 으쓱하는 것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운동 틱 외에도 어른 틱장애가 있는 일부 사람들은 목이 가쁜 소리, 윙윙거리는 소리 또는 꿀꿀거리는 소리와 같은 발성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어른 틱장애 고치는 법
✅어른 틱장애 치료될 수 있을까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어른 틱장애의 또 다른 증상은 틱에 앞서서 행동을 통제하기 어렵게 만드는 감각인 전조 충동입니다. 이러한 충동은 가려움이나 간지러움처럼 느껴질 수 있으며 관련 동작을 수행하여 완화되지 않으면 매우 불편하고 심지어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뚜렛 증후군이 있는 사람들은 종종 틱을 실행하기 전에 긴장감이 고조되어 그렇게 하고 싶은 충동을 억제하기가 어렵다고 보고합니다.
어른 틱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신체적 증상 외에도 불안, 우울증, 낮은 자존감 등의 심리적 문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TS 및 기타 형태의 어른 틱장애의 영향을 받는 사람들이 이 상태를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적절한 치료와 지원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른 틱장애는 신체적, 심리적 건강 모두에 영향을 미치는 복잡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그것의 증상을 이해하는 것은 그것의 영향을 받는 개인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상태를 적절하게 치료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자격을 갖춘 의료 전문가로부터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