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선택

틱장애는 틱 장애를 경험하는 사람과 그 가족에게 큰 고통과 좌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틱장애 고치는 법을 숙지하고 있으면 심각성과 빈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있습니다.

틱장애 치료의 첫 번째 단계는 장애의 유형과 원인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틱의 증상과 병력에 대해 의료 전문가와 이야기함으로써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 틱이 발생하는지,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 어떤 것이 틱을 유발하는지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틱장애 인지 행동 치료(CBT)

틱 장애의 유형이 확인되면 치료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특정 장애에 따라 여기에는 치료, 약물 또는 둘 다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인지 행동 치료(CBT)는 틱 장애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일반적인 형태의 정신 요법입니다.

✅틱장애 개선을 위한 홈트레이님 방법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인지 행동 치료(CBT)는 사람들이 자신의 증상을 더 잘 관리할 수 있도록 대처 기술을 가르치고 틱증을 증가시킬 수 있는 유발 요인을 식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항우울제나 항정신병약과 같은 약물도 에피소드의 심각성과 빈도를 줄이기 위해 처방될 수 있습니다.

틱장애 고치는 법(생활 습관)

전문적인 치료 옵션 외에도 틱장애가 있는 일부 사람들의 증상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진 집에서 할 수 있는 생활 습관 변화가 있습니다.

  • 충분한 휴식을 취하십시오 – 피로는 틱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 스트레스 피하기 – 스트레스는 증상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 장기간 집중해야 하는 활동에서 정기적으로 휴식을 취하십시오. 여기에는 숙제 또는 비디오 게임이 포함됩니다.
  • 규칙적인 운동 – 신체 활동은 자연적인 기분 부스터 역할을 하는 엔돌핀을 방출합니다.

마지막으로, 틱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상태에 대해 부끄러워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이나 친구와 그것에 대해 공개적으로 이야기하면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여 전반적으로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진단 및 치료 옵션을 통해 틱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증상을 가장 잘 관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므로 매일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