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선택

틱장애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신경 정신 장애의 한 유형이지만 어린이에게서 가장 흔하게 발견됩니다.

갑작스럽고 반복적인 움직임이나 눈 깜박임, 경련, 투덜거림과 같은 발성이 특징인 틱장애는 혼란스럽고 당혹스러울 수 있습니다. 틱장애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 상태와 관련된 몇 가지 일반적인 증상이 있습니다.

틱장애 눈 깜빡임

틱 장애의 가장 두드러진 증상은 과도한 깜박임입니다. 틱장애가 있는 사람은 정상보다 빠르고 자주 눈을 깜박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깜박임은 비자발적이고 통제되지 않을 수 있는 얼굴을 찡그리거나 가늘게 뜨는 것과 같은 다른 움직임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눈 깜빡임 증상이 있다고 100% 틱장애로 판정하진 않습니다. 아래의 안과 의사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과도한 깜박임 외에도 틱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근육 긴장 또는 얼굴, 목, 팔, 다리의 경련과 같은 신체적 감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각은 불편한 감정이나 충동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갑자기 움직이는 동작이나 언어 폭발과 같은 추가 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틱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또한 증상의 파괴적인 특성으로 인해 불안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틱장애 치료에는 일반적으로 심리 요법 및/또는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고 과도한 깜박임과 같은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약물이 포함됩니다.

이 상태의 영향을 받는 사람들은 증상을 적절하게 관리하기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여 틱으로 인한 혼란 없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